반응형
정리 화면전환 : 마우스 휠키를 누른 채 마우스 이동
줌 인/아웃 : 마우스 휠 스크롤 조절
화면이동 : shift + 마우스 휠 키 누른 채 이동
단축키
오른쪽 숫자키
숫자키 1 : 정면 (Front view)
숫자키 3 : 측면 (Side View)
숫자키 7 : 위 (Top View)
![](https://blog.kakaocdn.net/dn/w6ADM/btroVjwvr7e/IxsbQpMZYPGUobndKvO24k/img.png)
Add : shift +A
이동 move : G![](https://blog.kakaocdn.net/dn/OwJ1I/btro590bZY4/VrhjCTyIHnKmL7c47QnFy0/img.png)
![](https://blog.kakaocdn.net/dn/OwJ1I/btro590bZY4/VrhjCTyIHnKmL7c47QnFy0/img.png)
- x축으로 이동 : G + X
- y축으로 이동 : G + Y
- z축으로 이동 : G + Z
회전 단축키 : R
x축 기준으로 회전 : R + X
y축 기준으로 회전 : R + Y
z축 기준으로 회전 : R + Z
![](https://blog.kakaocdn.net/dn/pM4CS/btrpaIOiAGq/fmiBjVuflu7kjZkg0wor1K/img.png)
크기 단축키 : S
x축으로만 크기조절 : S + X
y축으로만 크기조절 : S + Y
z축으로만 크기조절 : S + Z
색상 바꾸기
material properties / shading 클릭 -> 원하는 물체를 클릭 -> new -> base color 조정
삭제 : shift + X
복제 : shift + D 누르고 마우스 드래그
카메라 뷰 단축키 : 숫자 0
4가지 뷰
- wireframe : 투시됨
- solid : 색이 다 회색으로 표현됨
- material preview : 물체 색, 표면상태 확인가능
- rendered : 빛의 반사, 그림자 등이 자세하게 나타남
렌더 엔진 Eevee : 별로 현실적이지 않음
Cycles : 현실적인데 렌더링 시간이 오래걸림
*Eevee 상태에서 screen space reflection 체크해주고 ambient occlusion 체크해서 distance 바꿔주면 Cycles랑 비슷한 느낌 남
빛
object data properties 눌러서 빛의 색, 크기 조절가능
반응형
댓글