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카테고리 없음

n카드 이용방법| KTX할인 꿀팁, 자유석

by 파우르네 2023. 11. 3.
반응형

 

매일매일은 아니지만 특정구간을 평일에 매주 정기적으로 사용한다면 N카드를 추천한다.

특히, 평일 아침, 저녁 시간에 KTX를 이용한다면 자유석을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다.

N카드??
> KTX 열차로 특정구간과 이용 횟수를 선택하여 할인승차권을 구매할 수 있는 KTX 전용 횟수차감형 모바일 할인카드이다.

1인용, 2인용(2구간), 3구간용(1인용) 중 선택할 수 있다.

* 1인용 : 1인(본인)이 1개의 구간 선택
* 2인용 : 2인(본인+지정 1인)이 2개의 구간 선택
* 3구간용 : 1인(본인)이 3개의 구간 선택

 

<N카드가격>

1인용은 원래 총 금액의총금액의 5%, 2인용과 3구간용은 원래 총금액의 7%로 구매할 수 있다.

이때, 2구간이나 3구간 선택의 경우 가격이 가장 높은 구간 기준으로 n카드의 가격을 계산한다.

 

• N카드(2인용)는 지정된 2인에 한하여 이용가능하며, 각각의 회원번호로 로그인한 후 할인승차권을 구매할 수 있다.
할인승차권은 열차에 따라 최대 15%~ 40%의 운임을 할인받을 수 있다.

 

단, 열차에 따라 할인율이 다르게 적용되고,  원하는 시간대에 할인열차가 운영되지 않거나 매진될 수 있으니 꼭 확인해야 한다.

 

또한 N카드는 승차권이 아니므로, 승차권을 구매하지 않고 N카드만 소지하고 승차한 경우는 부정사용에 해당되니 꼭 코레일톡에서 승차권을 구매하고 열차에 승차하여야 한다. 열차 안에서 승무원이 승차권과 본인 여부를 확인할 수 있으니 참고할 것.

 

 


<N카드 유효기간>
- N카드의 유효기간은 카드 구매일로부터 2개월 또는 3개월 선택할 수 있다.

 

<N카드 기간 연장하기>
- 2, 3개월의 유효기간 중 50% 경과한 날부터 1회에 한하 유효기간의 50%에 해당하는 기간연장을 청구할 수 있다.

>> 2개월짜리 N카드의 경우, 한 달이 지나고 난 후 1회 1개월 연장할 수 있다. (총 3개월 사용가능)

 

<N카드 이용방법>
- 코레일톡에서 본인에 한하여 선택한 구간의 승차권을 지정한 횟수만큼 구매할 수 있다.
-열차별 이용객수에 따라 최대 15%~ 40%의 운임을 할인받을 수 있다.
- (단, 명절(설•추석) 수송기간 중에는 할인승차권을 구매할 수 없고, 특실 요금은 할인하지 않는다.)


.

 

< N카드 이용계약 해지 >
- 유효기간 내에 N카드의 반환을 청구하는 경우 구매 금액에서 총 할인받은 금액과 최저수수료(400원)를 공제한 잔액을 환불받을 수 있다.
- 카드로 할인받은 승차권이 있을 경우 해당 승차권을 먼저 반환한 후 N카드를 반환청구할 수 있다.

 

< N카드 및 승차권의 재발행 >
- 카드 재발행(스마트폰 분실 또는 휴대전화 번호 변경 등이 필요한 경우에는 기존에 발행된 N카드는 무효로 하며 1회에 한하여 최저위약금(400원)을 수수하고 재발행받을 수 있다.
- N카드로 구매한 승차권을 소지하지 않은 경우에는 역 창구에서 승차권을 재발행받을 수 있으며 재발행은 N카드 1매당 3회까지 가능하다.

 


 
 

 

 

 

할인승차권은 열차에 따라 최대 15%~ 40%의 운임을 할인받을 수 있다.

또한 자유석을 이용하면 50% 넘는 할인을 받을 수 있다.

이른 아침이나 늦은 저녁시간대에는 40% 정도 할인받을 수 있으나 대부분의 시간대에는 대부분 15% 할인받을 수 있다. 그러면 5%(1구간 기준) 비용을 지불했으니 대략 10%의 할인을 받을 수 있다.

 나이가 만 33세 이하라면,  N카드보다  '청소년드림'이나 '힘내라청춘'등 다른 할인상품을 이용하는 것이 더 저렴할 수 있다.

 

 

자유석

<자유석 열차지정 이용 안내>
- 자유석이란??

자유석은 월~금요일(공휴일 제외) 출퇴근 시간대에 일부 호차에 한해 운영되는 자유이용 좌석이다.
>> 자유석은 좌석을 지정하지 않는 승차권으로 자유석 지정 호차의 좌석을 이용하거나, 이용객이 많은 경우는 입석으로 이용할 수 있다.

 

원래 자유석은 좌석이 매진된 후에 5%로 할인된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지만, N카드로는 일부배정된 자유석에 한해 50%가 넘는  높은 할인을 받을 수 있다.

 

 N카드 자유석은 자유석 중 제한된 좌석을 일부배정하여 높은 할인을 제공하는 혜택으로 일찍 매진될 수 있다.

특히 월요일 아침이나, 금요일 저녁은 몇 주 전부터 매진되는 경우가 많아 미리 예매해놓는 것이 좋다.

 

 

 

서울- 천안아산 기준으로 원래 가격은 14100원인데 자유석은 6700원으로 대략 52.5%의 할인을 받을 수 있다.

 

자유석은 따로 자리 지정없이 선착순으로 자리에 앉을 수 있고, 사람이 많은 경우 입석으로 서서 가야 할 수도 있다.

 

 

 

 

KTX를 주기적으로 자주 이용해야 하는데 KTX 금액이 부담된다면 N카드 자유석을 추천한다.

반응형

댓글